2015년 3월 12일 기현골드 2호구아바(GiHyun Gold No.2)가 신품종 구아바로 품종 보호권이 국가에 등록되었다.

이번에 품종보호권이 등록된 기현골드2호는  2009년도에 구아바가 국가 품종보호 대상작물로 지정된 이후 2013년 2월28일

품종보호권이 첫 등록된 기현레드구아바(품종보호 제4272호)와 기현골드1호구아바(품종보호 제4373호)에 이어 3번째로

국가 등록 품종이다.

기현골드2호구아바는 식물의 분류학상 학명이 Psidium Guajava L. 식약처에서 식품원료나 당뇨 기능성 원료로 인정한

구아바의 학명과 동일하다.

또한 국제적으로 많이 연구 된 비만의 체지방 해소나 아토피및 아르레기성 체질 개선, 고지혈증등 지질 대사 개선, 기미예방및 피부미백작용, 제암및 항암 작용등 학술적으로 다양한 효능이 연구된 식물과 동일하다.

이 품종의 특징은 1년에 꽃이 1~4회까지 피어서 열매가 잘 맺아 겨울철 야간에 얼지않는 1℃ 내외의 저온으로 연료비 들이 않고도 계속하여 과일을 잘 수확하는 다수성 품종이다.

과일의 크기는 주먹만하기도 하며 무게는 150~350g 으로 과육의 질감이 약간 아삭하면서도 부드럽고 맛과 향, 당도 모든것이 황제 과일로서 자격을 고루 갖추었고 잎차의 맛과 기능성도 월등하고 잎 생산량이 높아서 농가 소득이 아주 높은 품종이다.

잎은 자연그대로거나 롤 잎을 만들어 차를 끓여 먹거나 가루를 만들거나 액을 추출하여 식품가공용이나 식품 첨가용,미용제품제조용,의약품 첨가용등 수요처와 효능, 맛과 차향이 월등하게 뛰어 난다.

지금까지는 묘목 분양을 미루어 왔지만 이제 적극적으로 묘목을 공급하여 농촌의 소득 작목으로 기대가 크다.



기현골드2호구아바과일과 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