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아바 이야기2015.12.05 07:39

2015. 10.19일 채널 A 닥터지바고(제57회)에서 구아바 잎이 알르레기성 비염에 효과가 있는지?

음용 실험한 <특허> 받은 롤형 <유기농 인증> 명품 구아바 잎차입니다.

충북 음성군 삼성면에 있는 구아바약목원에서 구아바 잎차 만드는 방법등 다양하게 촬영을 하려 했는데 사정상 재배농장에서 촬영을 못했습니다.

채널 A의 <닥터지바>고 제작팀과 여러 차례 정보 교환을 하며 취재를 하였는데 2015년도에 자란 싱싱한 구아바나무 잎과 열매를 촬영하여 시청자들에게 보여주지 못하여 아쉬웠습니다.

제작팀께도 정말 정말 죄송했구요.






아래 내용은

<우리 땅에서 약용나무 구아바와 함께하는 희망보고서>

"자연의 선물" 구아바? 구아바! 책 229 페이지에 수록되어 있는 내용입니다.



.알레르기 체질 개선 및 아토피성 피부염에 효과

구아바 잎차를 끓여서 꾸준하게 먹어야 하고 피부에 염증이 생겼을 경우에는 잎 파우더를

뿌려 주기도 하고 과일을 얇게 썰어 붙이거나 온 몸을 구아바 찻 물에 담그고 조심스럽게

씻는다.

구아바 잎 폴리페놀 중에서 갈산(Gallic acid)이나 베타-카로틴(β-carothin), 크잔톤

(Xanthone/잔토노이드), 올레아놀산(Oleanolic acid/트리테르펜)등의 성분과 구아바 잎이 함유하고 있는 에센스 오일 중에서 글로부올(Globulol)이나 리모넨(Limonene), 알파-피넨(ɑ-pinene/모노테르펜), 알파-휴물렌(ɑ-humulene/세스키테르펜)등은 상호 복합적으로 강한 항 산화 작용을 한다.

아울러 체내의 과 산화 지질의 생성을 억제하여 아토피나 아르레기성 체질이 개선되고 증상을 없애 준다.

또한 구아바 잎차에 들어있는 성분들은 진드기나 곰팡이, 꽃가루로 인한 알르레기 유발 물질이 체내에 유입될때 일어나는 면역 과민 반응을 해소시켜 준다.

그렇기 때문에 인체의 알르레기 반응을 억제시키고 비염의 발생을 막아 주는 역할을 하며 아토피 피부염이 있을때 비만 세포에서 생기는 히스타민의 생성을 억제시켜 증세를 완화 한다.

구아바 찻물을 매일 일정량 꾸준하게 상당 기간을 먹어야 신체의 환경이 개선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