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주변에는 외국에서 시집을 와서 가정을 이루고 살거나 일자리때문에 장기간 체류하는 외국인들이 많지요.

우리농장에는 그분들의 구아바열매의 구입문의는 일년 내내 끊어지지않고 이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80%이상 익어서 속살이 부드러운 걸 찾지만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은 약 55%정도의 땡감처럼 아주 딱딱한 것을 먹습니다.

구아바열매를 손가락으로 지그시 눌렀을 적에 조금이라도 눌러지는 감이 있으면 구입하지 않습니다.

그렇게 익기전에 모두 사가기 때문에 익은 구아바과일을 찾으시는 한국분들에게는 구매할 기회가 잘 돌아가지 않는 것입니다. 

물론 생산량이 크게 부족한 것이 더 큰 이유이긴 하지요.

익기전에 구입하여 먹는 식습관이 있는 까닭은 껍질이 얇아 껍질째 먹는 구아바열매인데다 영양이 높으면서 달고 향기가 좋은 열매이고 그분들이 사는 고온다습한 열대나 아열대 지방에서는 딱딱할때가 아니면  벌레들이 침식하기 때문인데(구아바? 구아바! 서적에도 기술되어 있음) 우리의 우수품종 기현구아바열매는 그렇지 않아서 그런지 구입하는 유형이 모두가 그런것만은 아니더군요. 

농장에 직접와서 사가는 분들중에 제법 익어서 손가락으로 눌러지는것이 더 맛있다고 구입해 가기도 하네요

촬영: 2021. 11월 11일/ 품종명-[기현그린]/ 55% 정도의 딱딱한 상태의 모습(그린구아바), 아삭아삭하면서 달고 향기가 좋은 다수확 품종입니다.
촬영: 2021. 11월 16일/ 품종명-[기현그린]/ 55% 정도의 딱딱한 상태의 모습, 아삭아삭하면서 달고 향기가 좋은 다수확 품종.
촬영:2021. 11월 16일 / 품종명-[기현골드3호] / 과일의 한개의 무게가 평균 500~850g의 대과이고 다수확 품종으로 과육이 씹히는 식감이 있고 저장성 높음, 내, 외국인모두 선호함.
촬영: 2021.11월 16일 / 품종명: 레드-리 / 달콤한 과일향이 일품이면서 당도가 높고 과육이 부드러우며 다수확 품종임, 잎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고 잎의 기능성과 맛이 좋아 유기농 롤 잎 차가 일품임.
촬영: 2021.11월 16일 / 품종명: 기현레드 / 달콤한 최고의 과일향을 풍기며 당도가 높고 과육이 부드러움, 잎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고 잎의 기능성과 맛과 향이 좋아 유기농 롤 잎 차가 일품임.
촬영: 2021.11월 07일 / 품종명: 기현레드 / 달콤한 최고의 과일향을 풍기면서 달고 과육이 부드러움, 잎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고 잎의 기능성과 맛과 향이 좋아 유기농 롤 잎 차가 일품임.
촬영: 2021.11월 10일 / 품종명: 기현레드 / 달콤하고 환상적이라고 할 정도의 과일향을 풍기고 달고 과육이 부드러움, 잎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고 잎의 기능성과 맛과 향이 좋아 유기농 롤 잎 차가 일품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