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구아바경원농장/특허증,등록증 및 인증 포상 등

구아바 우수품종 레드리(Redlee) 품종보호권 등록

구아바맨 2020. 3. 15. 20:13

1991년부터 국내에서 구아바를 처음 재배하였고 우수한 구아바 구아바묘목을 생산하여 보급하고 있는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30년 전통의 구아바 명가" 한국구아바 경원농장(대표 이기현)에서 오래 전부터 우수 신품종으로 육성한 [레드리(Redlee)]구아바 품종이 오랜기간 심사를 거쳐서 식물 신품종 보호법 제 54조에 따라 신품종으로 대한민국 정부에 품종보호권이 등록되었습니다.

 

​이번에 [레드리 구아바]가 품종 보호권이 등록되므로서 한국구아바경원농장의 이기현 대표가 육성하여 품종보호권이 등록된 우수한 신품종 구아바는 도합 6품종입니다.

 

​<아래 사진- 품종보호권 등록증>

 

1.품종보호: No 제7989호

2.출원번호: 제 2017-465호

3.작물의 일반명: 구아바

4.작물의 학명: Psidium guajava

5.품종의 명칭: 레드리(Redlee)

6.품종보호권의 존속기간: 2020년 02월 24일~2040년 2월 23일

7.품종보호권자: 한국구아바경원농장

8.육성자: 이 기 현(Gi Hyun Lee)

9.등록일: 2020년 02월 24일

 

<아래 사진-우수 신품종 레드리(Redlee) 구아바>

 

다음은 레드리 구아바 품종의 우수한 특장점들입니다.

 

​1.레드리 구아바나무는 겨울철 월동기 야간에 1~2℃의 낮은 온도에서 재배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연료비가 별로 들어가지 않아 농업인의 실질소득이 높아지고 병, 해충이 없어 친환경 유기농으로 재배하고 맛과 향이 좋고 효능이 월등한 친환경 [유기농산물] 인증을 받은 명품 잎 차와 과일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재배농장에서 온풍기나 보일러 설치없이 지하수를 이용한 수막시설이나 부직포나 커텐시설만으로 재배합니다.

 

​2.과일은 생산성이 아주 높으며 한개의 크기는 150~250그램 정도이며 모양은 둥근 공 모양이나 재배포장의 조건이나 재배연수에 따라 한 나무에서도 약간의 타원형도 간혹 달리기도합니다.

과육은 핑크이며 과일의 껍질은 연황 또는 황색이며 익을때 과피에 붉은색이 발현되기도 합니다.

 

​3.과일의 맛과 향이 좋으며 비타민 C와 A의 함유량이 높고 당도는 14~18브릭스(자연 당도) 내외이고 과육이 부드럽고 과일을 먹은 후에 환상적인 과일향이 입안에 은은하게 오래토록 남는 명품 과일입니다.

 

​4.잎의 생산성이 높고 특히 구아바 잎 차 상품의 주 품목인 롤(Roll) 잎 차의 제작용으로 최고의 잎입니다.

 

5. 잎 차의 맛과 향 기능성이 매우 중요한데 구아바 품종중에서 특별하게도 [레드리 구아바]와 [기현레드 구아바] 품종의 잎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으며 잎 차의 맛, 향, 구아바 잎 폴리페놀 성분도 많이 지니고 있는 우수한 품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