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아바 이야기

구아바 꽃 향기를 풍겨주기 시작했어요.

구아바맨 2022. 5. 27. 09:24

며칠전부터 한국구아바경원농장의 구아바나무들이 하나 둘 꽃 봉오리를 터트려 기분 좋은 구아바 꽃 향기를 풍겨 주기 시작했어요.

 

[사진 위 1, 2] 슈퍼구아바 몇가지 품종중에서 풍산성에 속하면서도 열매가 가장 큰 [기현골드3호] 구아바인데요~ 열매 한개의 무게가 무려 1,5kg이상의 크기도 달리며 평균적으로 한개의 무게는 850g정도로 먹을 만 합니다.  아삭 아삭한 식감을 가지고있어 저장성도 좋습니다. 요즘 한창 은은한 꽃향을 풍겨 주네요.

[사진 위]슈퍼구아바 몇가지 품종중에서 [레드-리] 구아바 품종의 꽃입니다. 과일은 풍산성이며 사과처럼 둥글고 과피는 황색에 붉은색이 발현되기도하는데 속살은 붉고 과일의 향과 맛이 일품의 환상적인 맛입니다. 잎 차에는 구아바잎 폴리페놀중에 안토시아닌을 구아바중에서 가장많이 함유하고있고 롤 잎 제작용으로 최고입니다.

[사진 위]슈퍼구아바 몇가지 품종중에서 [기현레드] 구아바 품종의 꽃입니다. 과일은 사과처럼 둥글고 껍질은 황색바탕에 붉은색이고 과육은 크림색이며 과일의 향과 맛이 좋아 환상적인 맛이라고 합니다. 과일의 수량성은 상대적으로 적은 편입니다. 대신 잎 차에는 구아바잎 폴리페놀중에 안토시아닌을 구아바중에서 가장많이 함유하고있고 롤 잎 제작용으로 최고입니다.

[사진 위 1,2,3] 화분에 심겨진 구아바나무에도 꽃이 피고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