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아바 이야기/구아바 과일과 차의 우수성

구아바잎, 2018년 햇 구아바 롤 잎 차를 수확하였습니다.

구아바맨 2018. 9. 4. 14:52

1991년도에 약용나무 구아바를 재배하기 시작한 국내 구아바재배 최초농장인 [한국구아바 本家 경원농장]이 만든 구아바의 재배법은  세계에 그 유례를 찿아 볼 수없는 독창적인 자주농법으로서 그야말로 명품 구아바잎을 생산합니다.

겨울철 밤에 얼지만 않을 정도면 되는 영상 1도씨 내외의 낮은 온도에 재배하도록 품종을 육성하였기 때문에 열대나 아열대 작물을 재배하는데 들어가는 연료비 대비 95%이상을 절감하여 농업인의 실질 소득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아울러 생산성이 높고 기능성과 맛, 향이 월등하게 좋은 명품구아바 잎과 열매를 생산하는 모든 재배 노하우나 이용등의 매뉴얼을 만들었고 우수한 우리의 구아바 품종인 기현구아바를(기현레드,기현골드1,2,3호, 기현그린구아바 등 5품종을 지금까지 등록 함) 국가에 [품종보호권]을 등록한 농장입니다.

오늘은 발명특허와 친환경[유기농산물]인증을 받은 햇 기현구아바잎을 수확하여 손으로 롤 잎 차를 만드는 현장을 스케치해 보겠습니다.

해마다 이맘 때면 국가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우수한 우리의 구아바품종으로 [품종보호권]이 등록되어  길러지고 있는 기현구아바 나무의 재배장에서 잎을 수확합니다. 

전년도에 자란 가지의 잎은 몇 장만 남기고 과감하게 가지를 잘라 낸 후 그 가지의 잎을 한장도 버지지 않고  모두 수확한답니다.


일반 과일나무도 해마다 전지를 해 주어야 나무의 모양도 일정하게
정형(定型)되고 열매도 잘 달려 햇빛과 바람을 고루받아 좋은 과일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우리농장의 기현구아바도 지난해 초봄에 사람 머리 깍듯이 가지와 잎을 깔끔하게 잘라내어 잎을 수확하였고 새 순이 나오면서 꽃이 맺고 피고 열매가 맺히기를 1~3회 반복하여 달렸던 과일을 지난해(2017년) 9월부터 열매 맺은 순서대로 익어가는 열매를 수확하여 몇 일 전까지 6개월여 기간 과일을 생산하여 판매하였습니다.


아래-사진 설명 
신품종 기현구아바의 잎을  한장도 버리지 않고 수확하기 위해서 전년도에
2~3m 이상 자란 가지를 새순이 나오기 직전에 가감하게 잘라내고
잘라낸 가지의 잎을 땁니다.

아래-사진 설명
따낸 많은 구아바잎 중에서  최고 품질의 일부 잎만 선별하여 세척→탈수→과정을 거쳐 특허 제10-1395573호로 발명 특허받은 [구아바 롤형 잎 차 제조방법]에 따라 "명품 롤 구아바 잎 차"를 만드는데 그야말로 핸드 메이드~~ 수제 명품 롤 잎 이지요.



아래-사진설명
롤 잎 차로 만들어진 것을 영양소 손실없이 개발한 노하우대로 잘 건조한 다음 지퍼 봉투에 담아 방습제를 넣어 공기가 통하지 않도록 접착기로 압착 밀봉하였습니다.

옆에는 지퍼 봉투에 밀봉 포장한 롤 잎차를 포장 박스에 포장해 둔 상태입니다.

사진의 포장 박스는 중 포장박스이며  대 포장 박스에도 포장합니다.

친환경 [유기농산물]인증 마크붙여져 있구요.

[유기농산물] 인증 번호 제50-1-40호를 수 년 전에 받았지요.

[유기농산물 인증]을 받은 명품 기현구아바 롤 잎 차에 대하여 궁금하신분은 043-883-5700/ 010-8816-2356/ 010-87406165번으로 전화나 문자로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