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장의 사계절(갤러리)/구아바 농장의 여름

[사용후기] LG 잔디깎이 로봇 베타가전

구아바맨 2021. 8. 5. 10:19

지난 6월, LG 베타가전 특별프로그램에 응모하여 정원 잔디밭 일부에 LG잔디깎이 로봇을 설치하였습니다. 현재 3주 정도 잔디를 깎고 있는데 지금까지는 세팅하고 예약해 놓은 그대로 잘 깎네요.

17여년 동안 손으로 잡초를 뽑고 전기, 엔진, 충전식 등 다양한 잔디깎이로 친환경 잔디밭을 가꾸고 있습니다. 나름대로는 힘들기도 하였던 것인데  LG잔디깎이 로봇을 설치하니 잔디가 팍팍 자라는 고온 다습한 계절인데도 시간의 여유가 있습니다.

설치 5일 전에 미리 충전 잔디깎이로 평소 깎는 높이대로 2.8cm로 깎아두었는 데요, LG잔디깎이 로봇은 1.5인치(약3.8cm)로 잔디높이를 조정하여 매일 깎는 것으로 예약해 놓았습니다. (재미있게도 로봇 잔디깎이도 일요일은 쉬더군요.^^)

LG잔디깎이 로봇은 깎는 방향이 동➡️서, 서➡️동, 남➡️북, 북➡️남으로 작동되며 시작점을 좌, 우로 달리하여 여러번 겹쳐 깎아주니 깎은 줄 표시가 생기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잔디밭에서 작동 중인 LG잔디깎이 로봇이 동쪽에서 서쪽 방향으로 잔디를 깎고 있다.

     

잔디밭에서 작동 중인 LG잔디깎이 로봇이 서쪽에서 동쪽 방향으로 잔디를 깎고 있다.

     

잔디밭에서 작동 중인 LG잔디깎이 로봇이 남쪽에서 북쪽 방향으로 잔디를 깎고 있다.

 

잔디밭에서 작동 중인 LG잔디깎이 로봇이 북쪽에서 남쪽 방향으로 잔디를 깎고 있다.

LG잔디깎이 로봇이 작업을 마치고 충전을 하러 스테이션에 진입하려고 가다가 몸체가 스테이션에 약간 걸리니 조금 후진을 하여 방향을 조정하고는 안착하는 재치도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