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구아바 재배농장의 가장자리 한켠에 서서서 해마다 봄철이면 향긋하고 식감이 색다른 건강먹거리를공급해 주는 참죽나무가 올해는 꽃을 엄청나게 피웠네요.평생 한번도 실물을 보지못한 참죽나무의 늘어진 꽃다발이 하도 신기하여 향을 맡아보니 고소하면서달콤한 꽃향을 풍겨주네요.우리농장의 참죽나무는 수입산이 아닌 토종이라서 향도 진하고 고추장에 무쳐서 먹으면 정말 맛이 좋아서보물처럼 기른답니다.지난 2000년도에 제주도 서귀포 강정동에 구아바재배농장을 만들때에는 제법키운 참죽나무를 농장들어가는 출입구 좌,우에한그루씩 두그루를 심었던 건데 25년이 훨씬 지났으니 지금은 엄청나게 자랐겠네요.